허리디스크 원인
허리디스크 발병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인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
1. 나이: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추간판은 수분과 탄력을 잃고, 탈장에 더 취약해집니다.
2. 외상 : 척추에 갑작스러운 외상이나 부상으로 디스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3. 반복적인 변형: 반복적인 굽힘, 들어 올림 또는 비틀림 동작을 수반하는 활동은 디스크를 점차 마모시키고 탈장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4. 유전학: 어떤 사람들은 디스크 퇴화와 탈장에 유전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.
허리디스크 증상
허리디스크 증상은 탈출증의 위치와 심각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 허리 통증: 허리 통증(종종 한쪽에만 발생)이 전형적인 증상입니다.
2. 방사성 통증: 통증은 영향을 받은 신경의 경로를 따라 엉덩이, 허벅지, 다리 아래로 방사될 수 있습니다. 이를 흔히 좌골신경통이라고 합니다.
3. 무감각 및 따끔거림: 환자는 영향을 받은 다리나 발에 무감각, 따끔거림 또는 약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.
4. 근육 약화: 다리나 발 근육이 약화되어 해당 사지를 들어 올리거나 움직이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.
5. 반사 신경의 변화: 영향을 받은 다리나 발의 반사 신경이 감소되거나 과장될 수 있습니다.
허리디스크 치료
허리 디스크는 통증 관리와 적절한 치료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. 치료 방법은 크게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나눌 수 있어요. 대부분의 경우 비수술적 치료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지만, 경우에 따라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.
※ 허리 디스크는 적절한 치료와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관리할 수 있어요. 평소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만약 허리 디스크 증상이 있으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아보세요!